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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TE IoT Net Savior 서비스 이용약관

LTE IoT “Net Savior” 서비스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유엔넷(이하 “회사”라 한다)와 LTE IoT Net Savior 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합니다) 이용 고객(이하 “고객”이라 합니다)과의 서비스 이용 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LTE IoT Net Savior 서비스 (이하 “서비스”라 함)란 “회사”가 제공하는 “Net Savior 단말기 임대 서비스”와 “Net Savior 관제 운영 서비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Net Savior의 주요 기능은 고객의 결제시스템 백업망 등을 구축하는 것으로 고객의 주요 통신망 장애시 Net Savior를 통하여 결제, 발주 등의 업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2. “Net Savior 단말기 임대 서비스”는 이동통신사업자(LG유플러스 등)의 LTE Cat-M1 무선망과 연동하여 통신서비스를 제공하는 단말기 임대서비스를 말합니다.

3. “Net Savior 관제 운영 서비스”는 LTE IoT “Net Savior” 관리 및 모니터링, 장애 및 버그 수정 S/W 업그레이드 등 기술지원을 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4. “고객”이란 “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적용)

  • 서비스 이용에 관하여서는 이 약관을 적용하고,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개별 이용 계약서를 적용합니다.
  • 제1항에서 정한 개별 이용계약서에는 서비스 이용 계약에 대하여 고객의 이익을 침해하거나  부당한 내용은 규정할 수 없습니다.

제 4 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변경)

① 회사는 정의된 약관을 고객이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 발생시 약관의 규제에 관련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회사가 약관을 변경하는 경우는 적용일자 및 변경 사유를 명시하여 그 적용일자 7일 전부터 홈페이지에 공지합니다. 다만 고객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③ 고객은 정기적으로 회사의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고객의 피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④ 고객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이용계약의 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가 고객에게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약관 변경 적용일 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을 경우 약관 변경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 이용계약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이용 신청 후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와 이용 신청자의 서비스 이용 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 고객이 이용계약을 체결하기 위해서는 구비서류와 함께 이용계약서를 종이나 전자단말기로 작성하여 회사에 제출하고, 회사는 작성된 이용 계약서 및 구비서류를 이미지로 보관하며, 고객은 종이로 작성된 이용 계약서 정본 또는 사본(사본이란 작성된 이용계약서의 이미지가 첨부된 E-mail, 이용 계약서 출력본, 이용계약서의 이미지가 첨부된 MMS 등)의 형태로 제공받습니다.
  • 회사는 이용 승낙의 표시를 해당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제 6 조 (이용 신청)

  • 고객은 회사가 정하는 절차와 방법에 따라 서비스 이용 신청을 합니다.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가입을 하여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회사에서 제공된 “서비스” 신청 양식에 따라 필요 사항을 기재하여야 합니다.
  • 서비스 신청 필수 기재 항목: 고객명, 사업자등록번호, 법인등록번호, 신청자명, 신청자연락처, 서비스명, 월 이용료, 요금 납부방법 등 회사가 필요한 정보를 기입하여야 합니다.
  • 고객은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거나,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 이용 신청시 허위정보를 제공해서는 아니 되며, 허위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7 조 (개통 및 유지 보수)

  • 회사는 고객의 서비스 신청사항을 검토하고 승낙한 개통 희망 일에 서비스를 개통합니다.
  • Net Savior 단말기는 회사가 고객에게 임대 제공을 하며, 유지보수는 서비스 계약에 의거하여 회사에서 수행합니다.
  • 고객은 회사로부터 대여한 단말장비를 분실 또는 훼손하였거나 장애를 초래하게 하였을 경우에는 그 보충, 수선 또는 공사에 소요되는 비용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LGU+로부터 유심을 제공받아 모든 서비스 단말기에 부착하며, 유심의 번호는 서비스 이용과 연관이 없습니다.
  • Net Savior 서비스의 전호번호는 012 국번을 부여합니다.

제 8 조 (이용 신청의 승낙 과 제한)

  • 회사는 제6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자에 대하여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 원칙적으로 신청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 회사는 서비스 이용 신청이 다음 각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고객이 부정한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경우

2)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의 사정으로 이용 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 9 조 (서비스 기간과 중단)

  • 고객의 서비스 이용 기간은 서비스를 신청하여 이용 승낙이 있은 날로부터 서비스 이용 계약의 해지 시까지 입니다.
  •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고객에게 사전에 통보하고 서비스제공을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 약관에 규정된 고객의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 지정한 요금납기일로부터 1개월 이내 납입하지 않는 경우
    • 지정한 요금납기일에 이용요금을 납입하지 아니하고, 부도, 휴/폐업한 경우
    • 타인 명의를 도용하여 가입하거나 타인 예금계좌나 신용카드를 도용한 경우
    • 기타 관련법령 등을 위반하는 경우
  • 회사는 제2항의 규정에 의한 서비스 제공 중단을 하고자 할 경우,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명시하여 서비스 제공 중단 일의 7일전까지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단, 즉시 통보하지 못할 긴급한 사유가 있는 경우, 회사의 책임 없는 사유로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서비스 홈페이지 게시로 통지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고객은 제3항의 서비스 제공 중단 통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경우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고객의 이의 신청이 있는 경우 서비스 제공 중단을 보류하고 이의 신청내용 확인의 결과를 통지합니다.
  • 회사는 서비스 제공 중단사유가 없어지면 즉시 서비스를 다시 제공합니다.
  • 회사는 서비스의 중단 또는 폐지예정일 60일전까지 고객에게 알리고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단 또는 폐지할 수 있습니다. 필요 시 고객 보상 프로그램은 고객과의 개별 계약서에 명시하고 회사는 이를 이행합니다.

제 10 조 (서비스 이용 요금)

  • 고객이 납입하여야 하는 요금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 요금    

1) 월정액 (정액형 요금제)

– 월 단위로 일정량 제공되는 데이터를 위해 납입하여야 하는 요금입니다.

– 월정액은 단말기 임대료와 부가서비스 사용료가 포함됩니다.

2) 수수료

– 기본 서비스에 부가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 대가로 납입하는 금액 

② 제1항의 규정에 의한 요금 등의 적용 기준 및 상세 내용은 별도 공지합니다.

제 11 조 (요금의 산정)

  • 월정액은 서비스 개통일로부터 산정합니다.
  • 초과 데이터 사용료는 데이터 사용량에 따라 회사가 정하는 요금 부과 기준에 의하여 산정합니다.

제 12 조 (요금의 납입 및 체납 요금 징수 등)

  • 회사는 고객에게 회사가 지정하는 기일에 요금 등을 납입하도록 청구합니다.
  • 고객은 계약에 따라 정해진 금액을 매달 납부합니다.
  • 회사는 고객 요청 시, 고객에게 일시납이 가능한 정산 프로세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요금 등의 납부 통지를 받은 고객이 회사가 정한 납부기한까지 요금 등을 납부하지 아니한 경우에 그 미납 요금을 익월에 합산하여 청구합니다.
  • 요금 등을 지정한 기일까지 납입하지 아니한 때는 그 요금의 100분의 2에 상당하는 연체료를 부과합니다.

제 13 조(요금의 이의 신청)

  • 고객은 청구된 서비스 이용요금 등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경우 요금청구를 받은 날로부터 6개월 이내에 회사에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로 과오납이 발생한 경우, 고객은 본문에 관계없이 청구된 요금 등에 대하여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이의신청에 대하여 타당성 여부를 조사하고 그 결과를 이의신청 접수 후 10일 이내에 고객에게 통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정한 기한 내에 이의신청 결과를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 사유와 재지정된 처리기한을 명시하여 통지합니다.

제 14조 (요금의 반환 등)

  • 회사는 요금 등의 과오납이 있을 경우에는 그 과오납된 요금을 고객에게 반환하고, 회사의 귀책 사유로 과오납이 발생한 경우에는 과오납된 요금납부 당시의 국민은행 정기예금 이자율을 적용한 적정한 이자를 가산하여 반환합니다. 단, 고객이 동의하거나 회사의 반환통지에 대하여 응하지 아니한 경우 새로이 발생하는 요금 등에서 그 상당액에 대하여 이를 상계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요금 등의 미납이 있을 경우 반환하여야 할 요금 등에서 이를 우선 변제하고 반환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반환요금이 발생할 경우 요금납입 책임자에게만 반환합니다.
  • 회사가 과소청구한 요금에 대해서는 다음 달에 합산하여 청구합니다. 서비스 가입 해지 시 발생할 수 있는 과오납 요금의 반환을 위하여 고객이 사용중인 전화(타통신사 포함)로 과오납 요금 발생 사실을 통보할 수 있습니다.

제 15 조 (서비스의 제공 및 이용)

  • 회사는 고객에게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이용자의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확인하며 장애가 발생하여 서비스가 원활히 제공되지 못할 때 적극적으로 이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여야 합니다.

제 16 조 (고객의 의무)

  • 고객은 현행 법령에 위반되는 목적을 위해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여 현행 법령을 위반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 고객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제3자의 제반 권리를 침해할 수 없습니다.
  • 고객은 전1항 내지 전2항을 위반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 17 조 (이용계약의 종료)

  • 고객은 다음 각 호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고객은 언제든지 회사에 해지의 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현재 진행 중인 모든 상품의 거래를 완료하거나 철회 또는 취소하여야 하며, 거래의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고객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 고객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본인의 신분을 확인할 수 있는 구비서류를 첨부하여 창구접수, 전화, 우편, 팩스, 이메일,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해지신청서를 해지희망일전까지 신청하여야 하며, 고객은 해지희망일전까지 구비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서비스 해지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고객 본인이 져야 하며,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회사는 고객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다음 각 호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고객에게 다음 각 목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거나 확인된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고객이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거나 방해할 우려가 있는 행위 등을 하거나 시도한 경우
    • 고객에게 제8조에서 정한 “이용계약”의 승낙거부 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 고객이 제16조에서 정하는 고객의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 지정한 요금납기일로부터 1개월 이내 납입하지 아니하고, 부도, 휴폐업한 경우
  • 회사가 해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고객에게 전화,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 사유를 밝혀 해지 의사를 통지하며, 이용계약은 회사의 해지 의사를 고객에게 통지한 시점에 종료됩니다.
    •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되는 경우 고객의 재이용 신청에 대하여 회사는 그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고객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8 조 (회사의 면책)

  • 제9조 제2항의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중단하는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고객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고객이 제16조를 위반하거나 고객의 귀책 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고객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모든 문제에 대하여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제19조 제1항에 따른 손해배상 책임 외에 일체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제 19 조 (손해배상 및 손해배상 청구)

  • 고객의 책임 없는 사유로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에 그 뜻을 회사에 통지한 때와 회사가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상황을 안 시간 중 빠른 시간을 기준으로 하여 12시간 이상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하거나 또는 1개월 동안의 서비스 장애발생 누적시간이 48시간을 초과할 경우에는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한 시간에 해당하는 서비스 이용 요금의 6배에 상당한 금액만큼 고객에게 손해배상을 합니다.
  • 회사가 고객으로부터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사실을 통지받은 경우에 회사는 서비스 재개를 위해 가능한 조치를 취해야 하며, “서비스”를 다시 이용할 수 있게 된 경우 이 사실을 고객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 고객은 회사에 상기 손해배상을 청구하는 경우 청구 사유, 청구 금액 및 산출 근거를 기재한 서면으로 하여야 합니다.

제 20 조 (개인정보 보호)

  •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고객의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을 합니다.
  •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해서, 회사가 알게 된 이용 고객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 3자에게 배포, 누설하지 않습니다

제 21 조 (이용자 보호기구 설치)

  • 회사는 이용자에게 안정된 서비스의 제공, 이용자의 정보보호와 불만처리를 위한 이용자 보호기구를 설치, 운영합니다.
  • 회사는 이용자 보호기구에 1인 이상의 담당 직원을 선임하여 이용자의 보호 및 불만처리 업무를 전담하여 처리하도록 합니다

제 22 조 (고객센터 운영)

  • 회사는 서비스 이용의 불편 및 민원사항의 처리를 위하여 고객센터를 설치/운영합니다.
  • 고객센터는 이용고객의 제반 불편사항을 접수, 기록, 관리하여 일정한 기간 내에 발생한 불편사항에 대하여 그 처리 결과를 통지합니다.
  • 고객 불만유형별 처리절차 및 처리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의 처리방안은 다음과 같습니다.
  • 서비스 제공의 중단 및 제한사유 및 처리방안에 대하여서는 제9조(서비스 기간과 중단)에 따릅니다.
  • 고객의 책임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하여 고객에게 민사상의 손해가 발생시에는 회사는 이에 대한 배상의 의무를 집니다. 손해배상 청구 및 손해배상은 제19조(손해배상 및 손해배상의 청구)에 따릅니다.

제 23 조 (준거법 및 관할 법원)

①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등 대한민국의 관계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

②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와 고객 사이에 분쟁이 발생하여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에는 서울중앙지방법원을 1심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 이 약관은 2020년 8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